블로그

여름 수영하려면 어디로? 스위스 야외 수영장 추천 8

2023-06-01

호수나 강가에 마련된 공공 야외 수영장을 영어로 리도(Lido)라 부르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리도만을 엄선해 봤습니다. 

요약

  • 루체른 : 리도 루체른, 제바트, 트륍제
  • 취리히 : 미텐케 리도, 프라우엔바디
  • 샤프하우젠 : 리바디 샤프하우젠
  • 체르마트 : 라이제
  • 베른 : 마르칠리

※  해당 콘텐츠 내 정보는 2024년 3월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루체른(Luzern)

1. 리도 루체른(Lido Luzern)

호숫가 수영장, 해변

리도 루체른은 루체른의 교통박물관 베르케르스하우스(Verkehrshaus) 근처 호숫가에 있는 수영장입니다. 바다가 없는 스위스에서, 약 300m나 되는 해변이 펼쳐지는 매력적인 곳.

가장 자리에 있는 모래사장은 매년 여름, 루체른 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모임 장소가 된답니다. 해변은 수영장 시설의 일부로, 쉬어갈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리도 루체른(Lido Luzern)

– 2024 시즌 : 5.11~9월
– 개관 시간 : (6-8월)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금토 오전 9시-오후 9시 /(9월) 매일 오전 10시-오후 7시
– 입장료 : (만 16세 이상)평일 8프랑/주말 10프랑, (만 6-15세) 5프랑, (만 5세 이하)무료
– 가는 방법 : 루체른 기차역에서 버스 탑승, “베르케르스하우스(Verkehrshaus) –뷔르첸바흐(Würzenbach)” 정류장에서 내리세요.


2. 제바트(Seebad) 

호숫가 수영장, 노을 맛집 

루체른에서도 유서 깊은 호숫가 수영장으로, 도심 한복판에서 완벽한 여름날을 보낼 수 있는 곳. 루체른 호수에 몸을 식히며 필라투스(Pilatus) 산세와 루체른의 문화 복합 공간인 카카엘(KKL)의 풍경을 음미해 보세요. 

출출하거나 갈증이 느껴진다면 레스토랑과 바에 마련된 여러 메뉴를 살펴보아도 좋아요. 로컬들에겐 노을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루체른 제바트(Seebad)

– 2024 시즌 : 5~9월
– 개관 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11시, 토 오전 9시-오후 11시, 일 오전 9시-오후 10시
– (6~8월)오후 8시까지 수영 가능, (5월/9월)오후 7시까지 수영 가능
– 입장료 : (성인)8프랑, (만6-15세)4프랑
– 가는 방법 : 루체른 기차역에서 버스 탑승. “베르케르스하우스(Verkehrshaus) –뷔르첸바흐(Würzenbach)” 정류장에서 내리세요.


3. 루체른 근교 엥겔베르크(Engelberg)-트륍제(Trübsee)

산정 호수, 보트 체험 

트륍제는 해발고도 1,800m에 있는 산정호수로, 웅장한 티틀리스(Titlis) 산세가 한 눈에 들어와요. 

엥겔베르크에서 티틀리스행 케이블카를 타고 가다, 중간역 트륍제에서 내리면 되는데요. 호수에서 수영은 물론, 보트 체험(2023.6월-10월 23일, 무료)을 즐겨볼 수도 있답니다. 호숫가 주변 산책로도 하이킹 코스로 유명해요. 

엥겔베르크(Engelberg)-트륍제(Trübsee)

– 트륍제 가는 방법 : 루체른에서 기차를 타고 엥겔베르크역에서 하차한 뒤, TITLIS Xpress 케이블카를 타고 “트륍제”에서 내리세요. 10분 소요.
– 티틀리스 산 정상까지 가는 방법 : 트륍제에서 Stand역까지 다시 TITLIS Xpress 케이블카를 탄 뒤, 그 곳에서 TITLIS Rotair 회전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됩니다. (정상까지 교통편 스위스 트래블 패스 50% 할인)
– 엥겔베르크↔티틀리스 케이블카 영업 시간 : 오전 8시30분-오후 5시(최종 오르막 4시, 최종 하강 오후 5시)

 


취리히(Zürich)

4. 미텐케 리도(Mythenquai Lido) 

호숫가 수영장,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워터 슬라이드 

취리히 호숫가에 있는 미텐케 리도는 길이가 250m나 되는 해안을 갖췄어요. 수영을 못해도 괜찮아요. 수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바라보는 여행도 가능하답니다. 반면에 세계 최초의 스탠드 업 패들 보드 자동 디스펜서 시설과 워터 슬라이드 시설도 있어 친구끼리, 혹은 커플이, 가족들이 찾기에도 좋은 곳이 미텐케 리도입니다. 모두에게 친절한 장소죠. 

근처의 힐틀(Hiltl) 레스토랑에서는 맛있는 채식 요리가 기다리고 있고, 독서를 장려하는 책 교환 박스까지 마련되어 있어요. 

취리히 미텐케 리도(Mythenquai Lido)

– 2024 시즌 : 5월 9일~9월 29일
– 개관 시간 : (5월)매일 오전 7시-오후 8시/(6월~8월 18일)오전 7시-오후 9시/(8월 19일~9월 8일)오전 7시-오후 8시/(9월 9일~9월 29일)오전 7시-오후 7시
8월부터 수영은 조명 조건으로 인해, (안전)감독이 보장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마지막 입장은 폐장 30분 전까지입니다.
– 입장료 : (성인) 8프랑, (만 16-19세) 6프랑, (만 6-15세) 4프랑
– 가는 방법 : 트램 7번을 타고 “브루나우슈트라쎄(Brunaustrasse)”에서 하차하거나, 버스 161 혹은 165번을 타고 “수쿨렌텐삼룽(Sukkulentensammlung)” 정류장에서 내리세요.


5. 프라우엔바디(Frauenbadi) 

낮에는 여성 전용, 밤에는 모두를 위한 Bar 

1837년, ‘여성 전용 수영장’으로 지어진 이 곳은 리마트(Limmat) 강가에 있어요. 
취리히에서 가장 오래된 박스형 수영장으로, 수영장 앞으로는 취리히 구시가지의 정취가 평온하게 펼쳐진답니다. 작은 도서관도 갖추고 있어 물가에서 여유로이 독서를 즐기기도 좋은 곳. 

ⓒ barfussbar.ch

낮에는 여성 전용 수영장으로 운영되지만 (수,목,일요일)밤 8시 해가 지면 자정 12시까지 모두를 위한Bar(Barfussbar)로 변신해 남성들에게도 문을 활짝 열어요. 낮의 평온함만큼이나 야경 불빛이 함께하는 프라우엔바디의 밤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때때로 공연이나 영화가 상영되기도 해, 로컬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 많은 곳이랍니다. 

취리히 프라우엔바디(Frauenbadi)

– 2024 시즌 : 5월 9일~9월 15일
– 개관 시간 : 매일 오전 7시-오후 7시 30분
– 마지막 입장은 폐장 20분 전까지입니다.
– 입장료 : (성인) 8프랑, (만 16-19세) 6프랑, (만 6-15세) 4프랑
– 가는 방법 : 트램을 타고 “칸토날방크(Kantonalbank)”에서 하차하거나, 그 건너편인 “헬름하우스(Helmhaus)”에서 내리세요. 기차역에서 도보로는 15분 거리.


샤프하우젠(Schaffhausen)

6. 리바디 샤프하우젠(Rhybadi Schaffhausen) 

목재 야외 수영장, 무노트 성곽 뷰 

무노트(Munot) 성곽의 뷰가 완벽하게 들어오는 리바디 샤프하우젠은 더위를 식혀가기 완벽한 장소예요. 

목재로 만들어진 야외 수영장으로, 1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샤프하우젠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수영장이에요. 강 물결을 즐기며, 샤프하우젠의 랜드마크인 무노트 성곽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 곳에서 보이는 뷰가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하답니다. 

리바디 샤프하우젠(Rhybadi Schaffhausen)

– 2023 시즌 : 5월~9월
– 개관 시간 : (5,9월)매일 오전 8시-오후 9시, (6~8월)매일 오전 7시-오후 10시
– 해당 시즌 금토요일에는 위 시간에서 한시간 더 추가 영업합니다.(5월 금토 오후 10시까지, 6~8월 오후 11시까지, 9월 오후 10시까지)
– 입장료 : 만 19세 이상 4프랑, 만 18세 이하 2프랑
– 가는 방법 : 샤프하우젠 기차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체르마트(Zermatt)

7. 라이제(Leisee) 

산정 호수, 마테호른 뷰 

라이제는 체르마트에서 지하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는 수네가(Sunnegga) 아래쪽에 있는 산정 호수로, 어른이나 어린이 모두 좋아하는 체르마트 주민들의 명소. 

마테호른(Matterhorn) 뷰가 등장하는 5성급 천연 야외 수영장으로 햇살도 쬐고, 물장난도 하고, 더위도 식히다가 바비큐 그릴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해발고도 2,300m 위에 있는 호수라 더위를 피하기에 이만한 곳이 없답니다. 

라이제(Leisee)

– 가는 법 : 체르마트에서 푸니큘라를 타고 수네가역에서 내려 약 5~10분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어요.
–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수네가행 푸니큘라 왕복 티켓 50% 할인

 


베른(Bern)

8. 마르칠리(Marzili) 

강가 수영장, 로컬들에게 인기 TOP

마르칠리는 스위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외 수영장 중 하나! 국회의사당에서 단 300m 떨어진 아레(Aare)강 유역에 자리해 있어요. 어린이용 수영장, 다이빙 풀, 1m 다이빙 보드, 3m 다이빙 타워, 8개 레인이 있는 50미터 수영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있고 약 10,000제곱미터의 잔디밭이 주변에 펼쳐져 수영과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

베른 사람들은 강에서의 수영도 즐기는데요. 마르칠리에서 아이흐홀츠(Eichholz)까지 강을 따라 걸어간 뒤, 물에 첨벙! 둥실둥실 떠서 마르츨리까지 되돌아오는 방식으로 아레 강을 즐긴답니다. (빨간색 난간이 있는 출구가 표시되어 있어요.) 단, 아레 강에서의 수영은 안전을 위해 수영을 잘하는 분들께만 추천해요.

마르칠리(Marzili) 

– 2024 시즌 : 5월 14일~9월 15일
– 개관 시간 : (5월,9월)오전 9시-오후 7시/(6월1일~8월11일)평일 오전 7시-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오후 9시/(8월12일~31일)평일 오전 7시-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오후 8시
– 무료 입장
– 가는 방법 : 기차역이나 구시가지에서 무척 가까워요. 도보로 15분 거리

XS
SM
MD
LG
XL
X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