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아이랑 여행] 스위스 추천 여행지 1. 루체른 호수

2022-05-21

이 콘텐츠,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아이와 여행 일정이 고민인 분
  • 아이와 루체른 여행을 계획 중인 분
  • 루체른 근교 아이와 가 볼만한 여행지가 궁금한 분

목차

  1. 루체른 호수 지역을 추천하는 이유
  2. 아이와 가면 좋은, 루체른 호수 지역 명소 3

※ 해당 콘텐츠 내 정보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도시, 자연 모두를 품은 루체른 호수 지역(Lake Lucerne Region)

1. 루체른 호수 지역, 추천 이유는요.

중세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루체른은 도시와 자연이 가장 조화로이 공존하고 있는 도시로, 지루함 없이 스위스를 보여줄 수 있는 곳이에요. 특히, 루체른에서 숙박을 하며 갈 수 있는 근교 호수 지역 산들이 다양해 날씨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루체른에서 근교 산까지는 유람선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2. 아이들과 가면 좋은 루체른 호수 지역 명소 3

01. 알프스에서 바비큐 체험을? 리기(Rigi) 

‘산들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태의 리기산은 루체른 인근 알프스 봉우리 중 가장 완만해 아이와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곳이에요. 특히 스위스 트래블 패스가 있으면 성인, 아이 모두 전 구간 교통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엄청난 메리트를 지닌 곳이랍니다. 리기 여행만으로도 유람선, 열차, 케이블카까지 스위스의 다양한 대중교통을 타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아이와 리기에 가면 꼭 해봐야 할 체험이 있으니, 바로 바비큐 체험! 바비큐 시설이 일년 내내 무료로 개방되어 있고, 장작도 곳곳에 마련된 공식 장소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로 무언가를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든지 바비큐 체험이 가능해요. 알프스 산에서 아이와 보물 찾기 하듯, 함께 장작을 구해와 간단한 음식들을 구워 먹어보는 체험, 모두에게 오래도록 되새겨질 추억이 될 거예요. 

02.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리도 루체른(Lido Luzern) 

리기 여행 후, 비츠나우에서 유람선을 타고 루체른으로 돌아오는 길에 방문해 보세요. 루체른 교통 박물관과도 인접해 있고, 루체른 중앙역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리도 루체른은 복합 휴양 시설과도 같은 곳.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수영장, 인공 비치까지 조성되어 있는데 바다가 없는 스위스에서 마치 해변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 입장료 : (만 16세 이상)평일 8프랑/주말 10프랑, (만 6-15세) 5프랑, (만 5세 이하)무료  

03. 액티비티 천국, 티틀리스(Titlis) 

루체른 지역에서 유일하게 만년설을 볼 수 있는 티틀리스 여행은 엥겔베르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고요하고 예쁜 엥겔베르크 마을은 루체른에서 열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동이 부담되지 않으며, 티틀리스 케이블카 까지도 셔틀버스로 편하게 갈 수 있어요. 티틀리스는 특히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아 활동적인 아이에게 적극 추천하는 곳이에요.

티틀리스 클리프 워크(Titlis Cliff Walk)

유럽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로 기록되었던 티틀리스 클리프 워크는 해발고도 3,041미터에 위치해 있어 어른들도 용기가 필요한 높이입니다. 높은 고도에 폭이 좁아 아이의 눈에는 더 아슬아슬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그만큼 아이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스팟 중 하나가 될 거예요.

티틀리스 어드벤처 파크(Titlis Adventure Park)

티틀리스 정상에서 시간을 보내고 내려오는 길에 꼭 들러야 하는 곳, ‘트륍제’. 마련되어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 중 아이의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킬 만한 짜릿한 공간인 ‘티틀리스 어드벤처 파크’를 추천해요. 특히 스턴트맨을 동경하는 아이라면 눈이 번뜩일 만한 장소로 백 점프타워, 트램플린, 슬랙라인을 무료로 체험하며 에너지를 대방출 할 수 있는 스페셜 한 곳이랍니다.

– 2024 운영 기간 : 6.8~10.20 (매일 오후 1시~오후 5시. 쿠션이 젖거나 강풍이 부는 날에는 백점프 운영 중단)

트륍제(Trübsee)에서 보트 타기

트륍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보트 타기’입니다. 호수에 총 5대의 보트가 있는데 비어 있는 보트는 누구나 탑승할 수 있어요. 직접 노를 저으며 맑은 호수를 나아가는 경험 또한 아이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거예요. 6월~10월까지 매일 운영.

엥겔베르크 가볼만한 어린이 놀이터

①  트륍제 테마 놀이터 

밀수꾼이 트륍제 주변에 숨겨둔 보물들을 찾는 컨셉을 지닌 놀이 공간. 매표소에서 보물찾기 팜플렛(밀수꾼의 지도)을 참고, 호수 주변으로 이어지는 6개의 놀이 공간들에서 보물 찾기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답니다. 호수 주변 트레일은 약 1시간 소요되요. 테이블, 바비큐 시설이 있는 피크닉 공간도 있으며, 나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2024 개장 : 6.1~10.20)

②  로빈슨 놀이터 GROTZENWÄLDLI

아이들이 밀고 다닐 수 있는 나무 뗏목, 피크닉 공간이 있는 놀이터. 테이블과 그릴도 있어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수영복이나 여분의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아요. 위치보기

관련 글 더 보기

XS
SM
MD
LG
XL
X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