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모님과 여행] 스위스 추천 여행지 3. 융프라우

2022-05-15

이 콘텐츠,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부모님과 여행 일정이 고민인 분
  • 부모님과 융프라우 여행을 계획 중인 분
  • 부모님과 가 볼만한 융프라우 음식점, 체험, 숙소 정보가 필요한 분

목차

  1. 융프라우 지역을 추천하는 이유
  2. 부모님과 가면 좋은, 융프라우 지역 명소 2
  3. 부모님과 하면 좋은, 융프라우 지역 체험 2
  4. 부모님과 가면 좋은, 융프라우 지역 맛집 List
  5. 추천하는 융프라우 지역 숙소 3

※ 해당 콘텐츠 내 정보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진정한 스위스, 융프라우 지역(Jungfrau Region) 

1. 융프라우 지역, 추천 이유는요.

한국인들에게 스위스 여행은 곧, 융프라우 여행이라는 인식이 있어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스위스 여행에 융프라우 지역이 빠지면 어쩐지 섭섭한 느낌이 든다고도 하는데요.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할 때, 정말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잘 알려진 지역을 가야 한다는 점이죠. 어디선가 한 번 들어본 듯한, 주변에서 다녀왔다는 그 지역을 나도 다녀와서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며 여행 이야기를 할 수 있으니까요. 

융프라우 지역에는 융프라우요흐 전망대를 비롯해 그린델발트, 라우터브루넨, 인터라켄 등 여러 지역들이 함께 모여 있습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이동을 많이 하지 않고도 스위스의 여러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에요. 

참고

융프라우산 VS 백두산

(일반화할 순 없지만) 아버님들은 고도에 관심이 많은 경우가 많으니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산들의 고도를 파악해 놓고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가 될 수 있어요. 참고로 융프라우산의 해발 고도는 4,158m, 백두산 해발 고도는 2,744m랍니다.


2. 부모님과 가면 좋은, 융프라우 지역 명소 2 

명소 01. 유럽의 가장 높은 기차역, 융프라우요흐 (Jungfraujoch) 

융프라우요흐는 ‘Top of Europe’이라는 이름을 가진 기차역으로, 유럽의 지붕이라고도 불리는 스위스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융프라우 지역을 여행할 때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죠. 유럽의 가장 높은 기차역으로 간다는 것 만으로도 부모님께는 특별한 경험이 될 텐데요. 2020년 새롭게 개통한 곤돌라 ‘아이거 익스프레스’ 덕분에 이동 시간도 단축되었답니다.

최대 26명이 탈 수 있는 초대형 곤돌라를 타고 아이거 북벽을 가까이에서 마주하다 보면, 자연의 위대함에 다시 한번 감탄하게 될 거예요. 

참고

물, 초콜릿을 필수로 챙겨가세요.

짧은 시간 높은 고도로 올라가다 보니, 고산병 증세를 느낄 수 있어요. 부모님의 컨디션을 고려해 물과 초콜릿을 필수로 챙기고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일정을 계획하세요. 정상에서 먹는 컵라면도 잊지 마시고요!

명소 02. 영화 007 시리즈의 추억, 쉴튼호른(Schilthorn) 

부모님의 체력을 고려해 너무 높은 고도로 올라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추천 드리는 곳이 바로 쉴튼호른 입니다. 해발 2,970m에 위치해 있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하고 ‘영화 007시리즈’ 기억을 되살려 보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특히 쉴튼호른에 가면 꼭, 피츠 글로리아 레스토랑에서 한 끼 식사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360도 회전 레스토랑이기 때문이에요. 많이 움직이지 않고도 스위스 풍경을 감상하며 먹는 식사는 부모님께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3. 부모님과 하면 좋은, 융프라우 지역 체험 2 

체험 01. 인터라켄(Interlaken) 패러글라이딩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하고 후회하는 사람은 없다는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특히, 인터라켄은 세계 3대 패러글라이딩 장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설산에 아름다운 호수까지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패러글라이딩은 생각보다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다른 액티비티에 비해 부담이 덜 한 편. 부모님께서 고소공포증만 없다면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액티비티예요. 파일럿에게 사전에 너무 격하지 않게 비행을 해 달라고 부탁해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우리의 걱정과는 달리 부모님들이 더 신나셔서 ‘빙글빙글’(착지할 때 조금 더 스릴을 느끼게 하기 위해 회오리처럼 돌아가며 내려오는 기술)을 외치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사실. 

체험 02. 인터라켄(Interlaken) 골프 

평소 부모님의 취미가 골프라면, 스위스에서 골프 체험의 기회를 선사하세요. 인터라켄 동역에서 버스를 타면 15분 거리에 골프장이 위치 해 있습니다. 알프스의 산들을 배경으로 푸른 잔디에서 치는 샷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은데요 부모님께서 멋지게 샷을 치는 모습 인증샷으로 남겨드리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부모님과 가면 좋은 융프라우 지역 맛집 List 

선정 기준

부모님이 익숙한 맛을 찾을 때, 가 볼만한 음식점들입니다. 서양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힘든 경우를 대비해, 부모님과 함께 여행할 땐 한식당을 알아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융프라우 지역은 한국인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보니, 한식당과 아시안 레스토랑의 선택 폭이 넓은 편!

미나리 식당

(Centralstrasse 13, 3800 Interlaken)
– 한식당
– 월, 목 오후 5시 30분-9시 30분, 화,금,토 오전 11시30분-오후 2시/오후 5시30분-9시30분, 일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 (수요일 휴무)

Truly Asia

(Höheweg 199, 3800 Interlaken)
– 아시안 음식점
– 매일 오전 11시-오후 3시/오후 5시-10시


5. 추천하는 융프라우 지역 숙소 3 

선정 기준

스위스 자연과 함께 편안한 휴식이 기다리는 곳들로 엄선 했어요.

01. 선스타 호텔 그린델발트(Sunstar Hotel Grindelwald) 

선스타 호텔은 아이거 북벽을 마주하고 자리 잡은 아늑한 숙소로 피르스트 케이블카 탑승장과도 접근성이 좋아요. 무엇보다 아이거 북벽을 바라며 수영이 가능한데요. 선베드에 누워 하루 종일 풍경만 바라보고 있어도 행복해질 것 같은 곳이랍니다. 바쁘게 일정을 잡는 것보다 부모님과 함께 부대시설을 즐기며 스위스를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 드리는 곳이에요. 

02. 그린델발트 호프(Grindelwalderhof) 

부모님과 그린델발트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체험을 계획한다면 추천 드리는 숙소입니다. 호텔과 아파트먼트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아파트먼트의 경우 방과 거실/주방이 분리되어 있고 앤티크한 가구들 덕분에 실제 가정집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건물 1층에 Migros (슈퍼)가 있어 식재료도 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직접 음식을 해먹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03. 린트너 그랜드 호텔 보 리바쥬 (Linder Grand Hotel Beau Rivage) 

유럽 느낌이 물씬 나는 호텔에서 하룻밤을 계획한다면 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인터라켄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고풍스러운 느낌이 매력인데요, 호텔 뒤편으로 아레강을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인터라켄 동역에서도 가까워 이동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에요. 

관련 글 더 보기

XS
SM
MD
LG
XL
X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