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님과 여행 일정이 고민인 분
- 부모님과 체르마트 여행을 계획 중인 분
- 부모님과 가 볼만한 체르마트 음식점, 숙소 정보가 궁금하신 분
2022-05-13
※ 해당 콘텐츠 내 정보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히, 부모님이 스위스 여행이 처음이라면 체르마트 여행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는데요. 바로 스위스의 아이콘 마테호른을 품은 마을이기 때문. 부모님의 여행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사진’ 일거에요. ‘내가 스위스에 왔다!’, ‘알프스를 봤다!’는 인증샷을 찍기에 마테호른 만한 좋은 배경은 또 없을 겁니다. 실제 마테호른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이 찍힌 명봉으로도 유명합니다.
체르마트 마을에서 열차를 타면 전망대까지 35분이면 도착하는데요. 탑승시간도 길지 않아 체력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을거예요. 굳이 열차를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가지 않더라도 마을 곳곳에서, 호텔 객실에서 마테호른을 만나 볼 수 있어 스위스 대자연을 단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계속 즐길 수 있는 곳이 체르마트입니다.
고르너그라트 전망대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아이콘, 마테호른을 만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곳입니다. 고르너그라트 열차를 타면 35분 만에 고르너그라트 전망대에 도착하는데요. 고르너그라트 열차는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된 전기 톱니바퀴 열차이기도 하답니다. 고르너그라트 열차 명당 자리는 (상행 기준) 오른쪽. 오른쪽 좌석에 앉아야 열차를 타고 가는 내내 마테호른을 감상할 수 있어요.
고르너그라트 전망대에서 가면 꼭 해봐야 하는 경험이 있습니다. 바로 신라면 컵라면 먹기! 얼큰한 한국의 맛과 아름다운 스위스 경치가 합해지면 부모님의 여행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거예요.
고르너그라트 신라면 무료 쿠폰 (2024 Ver.)
고르너그라트 왕복 티켓 발권 시, 해당 쿠폰을 보여주면 ‘Noodle Soup’이 적혀 있는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발레 주 한국사무소)
조금 더 특별한 마테호른을 보여드리고 싶다면 일출을 보러 첫차를 타고 올라가 보세요. 부모님들은 아침잠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우리의 아침잠만 딱 하루 반납하면 될 것 같아요. 새벽녘 마테호른의 봉우리가 황금빛으로 물드는 황홀한 일출, 일명 황금호른을 감상하는 일은 체르마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 체험! 날씨가 좋은 날에만 황금호른을 볼 수 있기에, 황금빛 마테호른을 보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속설도 있답니다.
수네가는 5대 호수 하이킹으로 널리 알려진 곳으로, 6월 중순-10월 중순 사이에만 갈 수 있어요. 호수에 반영되는 마테호른을 볼 수 있어 전 세계에서 온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
A. 만약 체력을 최대한 아끼고 싶다면, 체르마트에서 푸니큘라를 타고 수네가까지만 가보는 방법을 추천 드려요. 수네가에서 내려 살짝만 걸어 내려가면 라이제(라이호수)를 만날 수 있는데요. 충분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체르마트 마을을 한 바퀴 둘러본다면 힌더도르프거리도 꼭 가보세요. 번화가와는 사뭇 다른 고즈넉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인데요, 체르마트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골목으로 발레 주의 전통가옥 형식을 볼 수 있답니다. 옛것에 대한 향수가 큰 부모님들 이 더욱 관심 있게 둘러보실 거예요.
서양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힘든 경우를 대비해, 부모님과 함께 여행할 땐 한식당을 알아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체르마트에는 아직 한식당은 없어 아쉬움을 달래 줄 아시안 레스토랑들을 모아봤어요.
China Garden
(Bahnhofstrasse 18, 3920 Zermatt)
– 중식
– 월 오후 6시-11시, 화~토 오후 12시-2시/오후 6시-11시 (일요일 휴무)
Restaurant Myoko
(Tempel 2, 3920 Zermatt)
– 일식
– 월~일 오후 6시-10시30분
Rua Tahi
(Schluhmattstrasse 19, 3920 Zermatt)
– 태국 음식
– 월~일 오후 6시-12시
여행으로 지친 부모님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분위기, 스파, 월풀 등의 요소를 고려했어요.
체르마트 중심부에 위치한 호텔. 기차역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가성비 훌륭한 호텔입니다. 안락한 분위기에서 투숙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발코니에서 마테호른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 곳. 체력을 고려해 여유 있게 일정을 잡다 보면 아무래도 호텔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는데요.이 곳에선 굳이 나가지 않더라도 편하게 마테호른을 볼 수 있어요.
고급스러운 분위기 호텔에서 투숙을 고민하고 있다면 몽 세르뱅 팰리스 호텔을 추천해요. 이 호텔은 몇 년 전,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 소개되며 김종국, 송지효 등의 멤버들이 감탄을 연발했던 럭셔리 호텔이기도.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으로, 스파 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따뜻한 물 속에서 피로를 풀기에도 제격이에요.
노천 월풀에서 마테호른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 바로 체르보 마운틴 리조트입니다. 샬레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스위스 느낌이 물씬 나는 곳으로 프라이빗 한 스파 시설과 함께 마테호른의 환상적인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용이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곳으로 부모님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