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와 여행 일정이 고민인 분
- 아이가 좋아할 만한 특별한 스위스 박물관이 궁금한 분
2022-05-24
※ 해당 콘텐츠 내 정보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위스 박물관 중에서도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은 루체른 교통 박물관은 교통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곳. 천문관, 스위스 초콜릿 어드벤처 등 스위스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특별한 볼거리가 가득한 박물관이에요.
도로교통, 철도, 해상 교통, 항공 등 부문별 전시구역을 갖추고 있으며, 호수 및 놀이시설로 이루어진 야외공간에서도 아이들이 멋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워낙 방대하고 디테일이 살아있어 어른들도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루체른 교통박물관
–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 (여름 시즌 오전 10시-오후 6시)
– 입장료 : 성인 35프랑, 26세 미만 학생 25프랑, 16세 미만 15프랑, 6세 미만 무료
–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50%할인
스위스를 대표하는 음식, 치즈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곳. 바로 그뤼에르 치즈 박물관입니다.
농부들이 직접 생산한 우유가 하루 두 번씩 이 곳에 배달되며, 배달된 우유는 치즈 생산자에 의해 치즈 덩어리로 만들어지는데요. 이 과정을 관람객들이 지켜볼 수 있습니다.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전시장도 운영 중. 소 종소리 듣기, 소 먹이기, 알프스 지방의 건초 냄새 맡아보기는 물론 갓 만들어진 치즈 맛보기 프로그램도 있어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그뤼에르 치즈 박물관
–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오후 5시 30분 마지막 입장)
– 치즈 만들기 체험 오전 9시-오후 12시 30분 사이, 하루 2~4회
– 입장료 : 성인 7프랑, 12세 이상-26세 미만 6프랑, 12세 미만 무료
–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무료 입장
장난감과 인형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2,500마리의 테디베어가 기다리는 바젤 장난감 세계로 입장해 보세요. 바젤 장난감 박물관은 테디베어와 인형, 인형의 집 등 장난감으로 세계관을 만들어낸 공간으로 아이 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까지 동심의 세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귀여운 인형부터 특이한 가방들까지 모두 모아 놓은 엄청난 규모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될 거예요.
바젤 장난감 박물관
– 화~일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무)
– 12월 매일 개관 (크리스마스 기간 24일 오후 4시까지만 개관하며 25일,26일은 휴무입니다.)
– 성인 7프랑, 학생 및 어린이(16세 이하) 무료
–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 시, 무료 입장
초콜릿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마치 천국처럼 느껴질 것 같은 곳, 린트 초콜릿의 집입니다. 린트는 초콜릿 식감을 부드럽게 만든 ‘콘칭 기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며, 초콜릿계의 역사를 쓴 곳 이자 스위스 초콜릿의 명성을 이끈 대표 초콜릿 브랜드. 세계 최대의 린트 초콜릿 숍, 린트 카페, 린트 초콜릿 코스를 운영하고 있는 이 린트 초콜릿 세계는 입장부터 남다릅니다.
9m 높이 초콜릿 분수가 관람객들을 맞이하는데요. 초콜릿의 유래와 초콜릿 제조 과정 등을 안내하는 초콜릿 투어와 따끈따끈한 초콜릿을 무료로 맛 볼 수 있는 시식 코너가 마련되어 있으며 세상에서 가장 큰 린트 초콜릿 샵도 이 곳에 자리 해 있답니다. 쇼콜라테리아(Chocolateria)에서는 린트 마스터 쇼콜라티에의 전문적인 가이드 하에 자기만의 마스터피스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린트 초콜릿의 집
– 매일 오전 10시-오후 7시
– 입장료 : 성인 15프랑, 16세 이상 학생 13프랑, 8세-15세 10프랑, 7세 이하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