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체른, 만다린 오리엔탈 팰리스
- 생 모리츠, 쿨름 호텔 생 모리츠
2024-10-02
배우 최진혁이 선택한 수페리어 5성급 스위스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 팰리스는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1906년에 지어진 이 호텔은 2022년 4월 대대적인 새 단장을 거쳐 현대적 감각과 역사적 매력을 절묘하게 조화시켰는데요. 특히, 루체른 호숫가에 있어 알프스와 절경의 호수 뷰를 자랑하죠.
객실엔 맞춤형 가구와 현대 미술 작품들이 배치되어 있고 조명, 온도, 커튼 등을 태블릿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룸 컨트롤 시스템은 물론 레인폴 샤워, 히팅 욕실 바닥까지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호수 전망의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스팀룸을 갖춘 스파 센터 등이 편안함을 더합니다.
이처럼 럭셔리한 시설과 호텔 전체에 흐르는 로맨틱한 분위기는 특별한 순간을 위한 완벽한 배경이 되어주기에 충분하죠. 아름다운 알프스 전경과 우아한 분위기 덕분에 스위스 현지에서는 꿈같은 웨딩 호텔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
만다린 오리엔탈 팰리스는 특별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미슐랭 스타 셰프인 길라드 펠레드(Gilad Peled)가 총괄하는 네 개의 레스토랑이 운영 중인데요. 배우 최진혁이 방문한 레스토랑은 Colonnade. 현대적인 프랑스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개장한 지 불과 5개월 만에 미슐랭 1스타를 받은 곳이에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들을 선보입니다.
가장 인기인 레스토랑 ‘MOzern Bar & Brasserie’는 현대적인 스위스 요리로 주목받는 곳입니다. 전통 스위스 요리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메뉴를 선보이는데, 특히 알프스 치즈를 활용한 퐁듀와 라클렛, 새로운 해석이 가미된 뢰스티가 인기 메뉴! 오후 2시~5시에는 루체른 호수를 바라보며 애프터눈 티도 즐길 수 있는데요. 유명한 그뤼에르 치즈로 만든 전통 샌드위치, 갓 구운 스콘 등 전통 스위스 디저트 및 현지 재료로 만든 세이보리, 특별히 블렌딩한 차가 함께 제공되어 호텔의 매력을 한층 더해줍니다. 배우 최진혁처럼 스위스에서 최고의 휴식과 여유를 누려보고 싶다면, 만다린 오리엔탈 팰리스를 저장해두세요.
배우 최진혁의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또 다른 스위스 호텔은 생 모리츠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쿨름 호텔입니다. 1856년에 문을 연 이 호텔은 스위스 호텔 산업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1864년, 쿨름 호텔의 겨울 시즌 운영 시작은 스위스 겨울 관광에 있어 획기적인 사건으로 손꼽힙니다.
당시 알프스 지역 호텔들은 추운 날씨와 낮은 접근성으로 인해 주로 여름에만 문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쿨름 호텔은 과감하게 겨울 시즌 운영을 결정했고, 이는 알프스 겨울 관광의 새로운 장을 열었죠. 사람들이 겨울에도 알프스를 찾기 시작했고, 스키와 같은 겨울 스포츠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이 결정은 생 모리츠를 세계적인 겨울 휴양지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쿨름 호텔의 혁신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스위스 최초로 전기 조명과 엘리베이터를 도입했으며, 현재도 최첨단 시설과 100년 이상 된 와인 셀러 같은 역사적 요소들을 잘 조화시키고 있는 곳이 바로 쿨름 호텔 생 모리츠입니다. 특히, 생 모리츠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탁월한 위치에 있어 객실에서도 장엄한 알프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큰 매력 포인트인데요. 여름에는 호텔 소유의 9홀 골프 코스에서 특별한 경험도 누릴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전망에서 잊을 수 없는 골프 경험을 선사하는 이 코스는 호텔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
사진 최진혁 인스타그램, 스위스정부관광청, mandarinoriental.com, kulm.com|기획 · 에디터 윤주희|참고 Comment 박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