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체르마트(Zermatt)
- 2. 그린델발트(Grindelwald)
- 3. 뮈렌(Mürren)
- 4. 필라투스(Pilatus)
- 5. 티틀리스(Titlis)
- 6. 레장(Leysin)
2025-01-02
마테호른 뷰, 스릴감 1,000%! 체르마트는 대표적인 스위스 썰매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곳. 여름에 풍경으로 유명한 트레킹 코스가 겨울엔 눈썰매 타는 곳으로 변해요. 산악열차로 한 정거장 거리를 썰매를 타고 내려가는 건데, 무려 10분이나 썰매 코스가 이어져요.
코스 1. Kleine Scheidegg→Alpiglen
경사 없이 완만하고 걸을 수 있는 구간이 많습니다.
코스 2. Alpiglen→Brandegg
융프라우요흐 관광 후, 눈썰매를 즐기고 싶다면 이 코스를 놓치지 마세요. 경이로운 풍경은 물론 스위스에서 썰매가 처음인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구간이라 인기 많은 곳이에요. Brandegg역 근처에 레스토랑도 있어 썰매 후, 따뜻한 음료로 몸을 녹일 수도 있습니다.
한국인에겐 ‘통나무 인증샷’으로 유명한 알프스 동화 같은 산악 마을, 뮈렌도 눈썰매를 즐기기에 좋은 곳. 알멘트후벨행 푸니쿨라를 타고 올라가 썰매로 내려오는 코스가 있는데, 중간중간 평지가 있어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아요.
용이 살았다는 전설이 있는 신비로운 산. 루체른 근교, 필라투스에서도 썰매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코스는 산 정상이 아닌 Fräkmüntegg역에서 시작하는데, 숲을 통과해 천연 눈으로 뒤덮인 내리막 경사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전망이 함께합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즐기고 싶다면? 어린이들은 튜브형 썰매가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루체른 근교, 티틀리스에 있는 무료 눈썰매장(입장료, 장비 대여료 무료)으로 티틀리스 전망대 관광 후 즐기면 좋아요. 단, 겁이 많거나 미취학 아동은 안전을 위해 보호자와 함께 탑승을 추천합니다.
Trübsee Snow Park 운영 정보
어린 자녀와 함께 즐기고 싶다면? 제네바 근교, 레장 눈썰매장을 추천해요. 연령, 취향에 따라 슬라이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는 완만한 1~3번 슬라이드 이용 가능)! 혼자 탈 수도, 보호자와 함께 탑승도 가능하며,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요원도 현장에 많아 보다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Tobogganing Park Leysin 운영 정보
썰매 코스 = 보라색 폴대! 썰매를 타러 가면, 이정표가 걸려있는 보라색 폴대를 볼 수 있는데 해당 길을 따라 가야 합니다. 스키 슬로프는 절대 따라가지 마세요!
양 발바닥 모두 지면에 대고 힘을 주면 속도가 늦춰져요.
• 온전히 발로 속도 조절을 해야 하므로, 밑창이 튼튼하고 발을 잘 잡아주는 방수 부츠를 추천합니다.
• 두꺼운 바지, 방수 바지, 장갑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schilthorn.ch, pilatus.ch, myvaud.ch|기획 · 에디터 윤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