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스 낭만의 도시, 루체른
- 스위스 부호들의 고급 휴양지, 생 모리츠
- 예술과 건축의 도시, 바젤
2024-09-30
배우 최진혁이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던 이곳. 바로 스위스의 루체른입니다. 스위스 중부에 자리한 루체른은 로이스강과 루체른 호수가 만나는 곳으로, 낭만적인 풍경이 특징인 여행지에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다리인 카펠교와 중세 시대로 여행 온 듯한 구시가지 벽화가 인상적인 곳이죠.
특히 배우 최진혁이 인스타그램에 소개한 카펠교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지붕이 있는 목조 다리이자 루체른의 상징적인 명소. 14세기 도시 요새 일부로 건설된 이 다리 내부에는 17세기에 제작된 그림 패널이 루체른의 역사적 장면을 담고 있는데요. 카펠교 외관 자체도 포토존으로 유명하지만,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루체른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루체른은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 하루 만에 돌아볼 수도 있지만, 가능하면 여유롭게 구시가지와 로이스강변을 거닐며 루체른의 오랜 역사와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인근에 리기, 필라투스, 티틀리스, 슈토스 등 유명 알프스 명산들이 있어 루체른에서 당일치기 알프스 여행도 가능합니다.
배우 최진혁이 루체른에서 여행한 인근 산은?
그의 인스타그램 Reels에 담긴 산. 바로 필라투스입니다. 용과 유령이 산다고 전해지는 루체른 남서쪽의 필라투스 산(2,132m)은 웅장한 스위스 알프스의 매력을 느껄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최고봉 톰리스호른에 올라서면 알프스산맥과 6개의 호수가 이루는 장엄한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용과 유령의 전설이 깃든 필라투스 산에서 스위스 알프스의 웅장한 풍경을 마음껏 감상해 보세요.
루체른에서 필라투스 가는 방법
루체른에서 유람선을 타고 알프나흐슈타트(Alpnachstad)까지 이동(약 30분), 그곳에서 톱니바퀴 열차를 타고 필라투스 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호수의 풍경은 물론 깎아지른 절벽과 숲, 들판 등 장엄한 알프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발 1,856m 엥가딘(Engadin)산악 지역에 있는 생 모리츠는 아름다운 숲과 호수, 알프스의 웅장한 봉우리로 둘러싸인 스위스의 작은 도시예요. 1년 중 평균 300일 이상 맑은 날씨와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며, 여름에도 겨울에도 쾌적한 기후를 자랑하죠. 찰리 채플린, 오드리 헵번, 조지 클루니 등 수많은 셀럽이 찾았던 고급 휴양지로도 유명한 생 모리츠에는 호텔과 명품 브랜드 숍, 스파와 온천, 박물관과 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 및 휴양 시설이 갖춰져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스위스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특히 1928년과 1948년 두 번의 동계 올림픽을 개최할 만큼 스위스 겨울 관광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생 모리츠 겨울 여행 하이라이트는?
① 스키 & 스노보드
코르바치(Corvatch) : 알프스에서 가장 넓은 스키 지역 중 하나로, 3,303m 고도에서 시작되는 최장 10km의 활강 코스와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를 제공하며, 특히 고급자를 위한 블랙 코스가 유명해요.
디아볼레짜(Diavolezza) : 빙하 스키와 야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며, 웅장한 베르니나 산맥의 파노라마 전망과 함께 중급자와 고급자를 위한 도전적인 코스로 유명합니다.
② 화이트 터프 생 모리츠(White Turf St. Moritz)
여름에도 하이킹과 골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생 모리츠는 베르니나 산맥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까지 감상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손을 뻗으면 닿을 것 같은 하늘, 반짝이는 호수, 소나무 숲의 향기가 어우러진 생 모리츠에서 스위스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배우 최진혁이 생 모리츠에서 이용한 기차는?
그의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스위스 기차는 베르니나 익스프레스(Bernina express). 스위스 그라우뷘덴 쿠어(Chur)에서 출발해 생 모리츠(St.Mortiz)와 이탈리아 티라노(Tirano)까지 122km 길이에 달하는 노선을 달리는데요. 선로 중 대부분이 2008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철로(알불라/베르니나 지역의 래티셰 철도)를 달립니다. 2010년, 100주년을 맞이한 베르니나 익스프레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찻길’로도 선정된 바 있을만큼 아름다운 여정을 선사하죠. 배우 최진혁이 이용한 기차 내부가 특별해 보이는 것은 1930년대 만들어진 베르니나 익스프레스의 빈티지 미식 열차를 이용했기 때문. 쿠어에서 생 모리츠 구간을 운행하는 ‘구르미노 다이닝 카’에서는 빈티지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함께 최고의 서비스와 로컬 식재료가 활용된 미식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24 시즌 다이닝 카 예약하기 : 쿠어 → 생 모리츠 / 생 모리츠 → 쿠어)
바젤은 스위스, 독일, 프랑스 국경 지대에 자리 잡고 있어 더욱 흥미로운 도시예요. 라인 강이 도시 한복판을 가로지르며 낭만적인 풍경을 자아내죠. 무엇보다 바젤은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이 즐비한 곳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아트 바젤’로 널리 알려진 도시답게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과 유럽 최초의 국립 미술관, 그리고 라인 강을 따라 프리츠커상 수상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그 중, 배우 최진혁이 우정 여행으로 방문한 바젤의 미술관은 두 곳이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박물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바이엘러 재단(Fondation Beyeler)과 비트라 디자인 박물관&비트라 사우데포(Vitra Design Museum & Vitra Schaudepot).
아트 바젤을 창시한 바이엘러 부부가 평생 전 세계를 여행하며 구매한 걸작을 선보이는 미술관. 렌조 피아노가 설계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상주의, 클래식 모던, 현대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네의 수련 작품과 박물관 연못의 풍경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바젤 디자인 투어의 명소이기도 한, 비트라 디자인 박물관과 비트라 샤우데포는 현대 디자인과 건축의 정수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프랭크 게리가 설계한 비트라 디자인 박물관은 그 자체로 건축 명작이며, 20세기와 현대 디자인의 걸작들을 전시합니다. 헤르조그 & 드 뫼롱이 설계한 비트라 샤우데포는 비트라의 방대한 컬렉션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20세기 중반부터 현재까지의 가구 디자인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약 400점의 주요 작품들을 통해 현대 가구 디자인의 혁신과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최진혁 인스타그램, 스위스정부관광청|기획 · 에디터 윤주희|참고 Comment 박윤정